바라봄~

십자가는 우상숭배 - 하나님의 교회 본문

새언약 - Quo Vadis Domine

십자가는 우상숭배 - 하나님의 교회

바라봄~ 2024. 4. 10. 20:59

 

오늘날 교회라고 한다면 당연히 십자가가 있어야 한다고 많은 사람들은 생각을 합니다.

또한 기성교회에서는 보란듯이 아주 큰 십자가를 교회에 입구나 교회 탑에 세워놓습니다. 

기성교회에서는 십자가를 교회의 상징이라고 주장하며,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르는 상징물이라고 주장합니다. 과연 그들의 말처럼 하나님께서도 십자가를 세우는 행위를 합당하게 보고 계실까요?

성경의 하나님의 말씀을 살펴 봤을때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엄중하게 금하신 '우상숭배'에 불과하며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행위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출 20:4~5

 

하나님께서 형상을 만드는 것은 괜찮고, 절하거나 섬기지만 말라고 하셨습니까? 아닙니다.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도 말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 있어서 어떠한 형상(모양)을 만들어 하나님을 섬겨서는 안됩니다.

여기에 '아무 형상이든지'라는 말씀에 십자가 만큼은 예외라고 하셨습니까?

십자가도 형상입니다. 십자가 형상만큼은 예외라는 말씀도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만들어 세우는 것 자체가 바로 하나님께서 금하신 '우상을 만들지 말라'는 계명을 어기고 있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우상 숭배에 대해 주는 말씀을 살펴 보겠습니다.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말들지 말지니 목상이나 주상을 세우지 말며
너희 땅에 조각한 석상을 세우고 그에게 경배하지 말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임이니라

레 26:1

 

목상이란 나무로 만든 형상(모양)이고, 주상은 기둥 모양의 형상 이며, 석상은 돌로 만든 형상(모양) 입니다. 다시말해 나무나 기둥모양이나, 돌로 만든 형상들 이렇게 나무나 돌과 같은 물질로 어떠한 모양을 만드는 것이 바로 우상숭배 입니다.  그렇다면 십자가는 어떨까요? 십자가도 나무와 돌로 깍아만든 형상입니다. 

결코 물질로 만든 형상인 십자가는 어떠한 능력도 없으며 사람의 손으로 조각하여 만들어 세운 우상에 불과 합니다. 

너희는 나를 비겨서 은으로 신상이나 금으로 신상을 너희를 위하여 만들지 말고
출 20:23

 

두렵건대 스스로 부패하여 자기를 위하여 아무 형상대로든지 우상을 새겨 만들되
남자의 형상이라든지, 여자의 형상이라든지,  땅 위에 있는 아무 짐승의 형상이라든지,
하늘에 나는 아무 새의 형상이라든지,

신 4:16~17

 

성경은 하나님을 비겨서(섬기는 행위) 어떠한 형상도 만들지 말라고 분명하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십자가를 교회 세우는 행위는 하나님께서 금하신 우상숭배를 하는 행위 입니다. 

그렇다면 십자가를 세우는 교회에 구원이 있을까요?

참으로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7:21~23

 

이처럼 하나님을 믿는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뜻을 행치 않으면 갈 수 없는 곳이 바로 천국입니다. 

십계명 중 둘째계명 '우상을 섬기지 말라'를 어기는 교회에서 과연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뜻대로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오직 성경대로 행하는 진리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세우신 새 언약 유월절을 통해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고 그 보혈에 참예합니다.